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 슈어소프트테크(298830) - '디지털 트윈'으로 깐부치킨 회동의 핵심 수혜를 예상 리서치 2025년 11월 04일 4940
Leading_슈어소프트테크_20251104.pdf

투자포인트

1. 깐부치킨 회동은 로봇 뿐만 아니라 디지털 트윈 시장의 개화 촉발:
최근 젠슨 황 엔비디아 CEO의 방한 이후 'AI 팩토리'가 주식 시장에 화두로 던져졌다. 'AI 팩토리'란, 데이터 수집, 모델 학습, 환경 시뮬레이션 등을 수행하는 가상의 공장으로, 고도화된 '디지털 트윈'으로 이해해도 무방하다. 'AI 팩토리'는 공장의 자동화부터 제조 프로세스 고도화 등 다양한 분야에 필수적으로 활용될 전망이며, 향후 국내 로봇 산업 뿐만 아니라 디지털 트윈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를 촉발할 핵심 이슈로 판단된다.

깐부치킨 회동 이후 현대차는 엔비디아로부터 최대 5만개의 GPU를 도입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러한 대규모 투자로 인해 국내 'AI 팩토리' 도입 및 고도화가 본격화될 것으로 판단한다. 특히, 현대차의 경우, 젠슨 황 CEO가 자율주행 및 로봇 공장 설립에 협력하겠다는 발언을 했다는 점에서 현대차의 디지털 트윈과 자율주행 성능 검증을 담당하고 있는 슈어소프트테크의 강도 높은 수혜가 예상된다.

2. 현대차의 디지털 트윈 고도화는 슈어소프트테크의 핵심 수혜로 연결:
현대차의 디지털 트윈은 슈어소프트테크가 수행하는 사업 영역이다. 지금까지는 현대차의 디지털 트윈이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어 슈어소프트테크의 사업 기회 또한 크지 않았다. 그러나 'AI 팩토리'라는 개념이 부상하면서 슈어소프트테크의 중장기 수혜가 예상되는 상황이다. 지금부터는 부품체계 일부에만 적용 되어있던 디지털 트윈이 모든 부품체계에 적용될 것이고, 나아가 현대차 공장에 디지털 트윈을 적용하는 방향으로 전개될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현대차를 레퍼런스로 매출처 확장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핵심 투자 포인트로 볼 수 있다.

현대차는 앞으로 블랙웰 GPU를 활용해 자율주행 성능 또한 개량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슈어소프트테크는 기존 본업이 '미션 크리티컬 S/W 검증사업'으로 현대차의 자율주행 시스템 성능 검증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즉, 현대차의 자율주행 시스템 고도화는 슈어소프트테크의 본업 수요 증가로 연결되며, 디지털 트윈 뿐만 아니라 기존 사업에서의 수혜 또한 예상된다는 의미이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