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 - 올해는 모든 면에서 성장하는 한 해! 리서치 2022년 03월 07일 3095
Leading_YG_20220307.pdf

투자포인트


1. 블랙핑크의 글로벌 활동 및 빅뱅의 컴백 그리고 트레저의 성장: 올해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력 아티스트들이 모두 활동하는 한 해이다. 블랙핑크는 올해 중순 이후에 완전체로 컴백이 예상된다. 위드 코로나 시대로 오프라인 콘서트가 재개되는 시점이라서 올해 중순부터는 블랙핑크의 글로벌 투어도 가능한 시점이다. 그리고 드디어 빅뱅이 군 제대 후에 컴백을 한다. 빅뱅의 팬덤은 여전히 견고하며, 국내와 일본 등에서 여전한 파괴력을 보유하고 있다. 빅뱅의 컴백으로 매출 측면에서 의미 있는 기여가 예상된다. 트레저도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성장이 기대된다. 2020 년 하반기에 데뷔할 당시에 큰 기대를 모았지만 COVID-19 로 오프라인 활동에 제약이 있었음에도 작년(21 년)에 약 70 만장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였다. 올해부터는 온&오프라인 공연을 병행하면서 국내&일본&북미 등 글로벌로 활동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악뮤, 아이콘, 위너도 올해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며, 무엇보다 올해 신인 걸그룹이 데뷔할 예정이다. 블랙핑크 이후, 처음 선보이는 걸그룹이라서 시장의 기대감이 그 어느때보다 크다. 경쟁사 SM 과 JYP 의 신인 걸그룹들이 호평을 받는 상황에서 YG 의 신인 걸그룹 모멘텀을 한번 기대해 보자. 


2. 주요 자회사 YG PLUS 의 성장: YG PLUS 는 2021 년도에 연결기준 매출액 1,543 억원 & 영업이익 226 억원을 기록하면서 사상최대 실적을 달성하였다. YG 소속 아티스트들의 앨범 판매 증가 및 하이브와의 협력에 따른 음원&음반 유통매출의 증가 및 MD 매출의 성장 그리고 자회사 YG 인베스트먼트가 메타버스 등의 투자성과가 호조를 보이면서 기대 이상의 실적을 기록하였다. 올해도 YG&하이브 소속 아티스트들의 오프라인 활동 재개 등으로 동사의 수혜가 예상되며, YG 인베스트먼트의 투자수익을 제외한 사업부의 수익 기준으로 올해는 사상 최대의 실적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3. 투자의견 매수(BUY) 및 목표주가 90,000 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 개시: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에 대해서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 90,000 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Valuation 방식은 P/E Valuation 을 사용하였다. 2022F EPS 2,062 원에 Target Multiple 43.5 배를 적용하여 목표주가 90,000 원(상승여력 37.4%)을 산출하였다. 올해는 예상 매출액 4,396 억원(YoY +23.6%), 영업이익 645 억원(YoY +27.8%)를 전망한다. 내년도는 예상 매출액 5,119 억원(YoY +16.4%) & 영업이익 781 억원(YoY +21.0%)으로 지속적인 실적성장을 기대한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