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 폴라리스웍스(123010) - 학생들에게 좋은 공부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리서치 2021년 08월 02일 2604
Leading_폴라리스웍스_20210802.pdf

기업 개요
동사는 2003 년 10 월에 설립되어, 2016 년 7 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본업은 ‘이미지센서 패키징(Automotive / QRNG / Thermopile Sensor)’와 ‘자동차 공조부품시스템’이며, 올해부터 ‘이동형 학교 모듈러(Modular)’ 사업을 시작하였다.


투자포인트
1.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의 중요성 부각: 최근 ‘그린뉴딜정책’의 일환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사업’이 정부의 지원하에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우리나라 전국 학교시설에서 약 20%가 40 년 이상된 노후건물이다. 정부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시행계획’(2025 년까지 18.5 조원 예산을 투입, 40 년 이상 노후된 학교 중 2,835 동(약 1,400 개교)을 개축 or 리모델링 하는 사업을
진행하며 관련 개축&리모델링 기간 6~24 개월 동안 필요한 ‘임시교실’ 예산 약 1.2 조원을 편성하였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가 도입되면 매년 300 여개의 학교가 리모델링, 개축공사가 필요하고, 신도시의 ‘학교 교실부족 문제’가 대두되는 상황에서 기존 임시교실(컨테이너)를 대체할 친환경적인 요소를 겸비한 ‘이동형 모듈러(Modular) 교실’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2. 친환경 ‘이동형 모듈러(Modular)’사업 본격화: 동사는 올해부터 컨테이너 임시교실보다 우월한 장점을 다수 보유한 ‘이동형 모듈러(Modular)’ 사업을 시작하고 있다. 1) Design: 기존학교 성능+다양한 디자인&품질 2) Green: 90% 이상의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이동교실 3) Smart: 짦은 건축 기간&내진설계 및 단열 & 자유로운 이동 등 임시교실에 최적화 되었다. ‘이동형 모듈러’는 POSCO A&C 에서 Spin-off 된 ‘NRB’에서 제작하며, ‘포스큐브(포스코의 고품질 강재 및 포스코 A&C 의 강구조 건출기술 보유)’와 협력하여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전북 고창고등학교’에 국내 1 호 ‘학교 모듈러(30 실)’을 설치한 이후로 전국의 학교로 동사의 ‘이동형 모듈러’가 확장되고 있다. ‘이동형 모듈러’는 올해(2021 년 1 월) 조달청 혁신과제로 선정되었으며, 정부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과 궤도를 같이하여, 향후 폭발적인 수요가 기대된다.


3. 본업도 적자폭 축소가 진행 중: 1)’초소형 이미지센서 패키징 기술’을 활용하여 ‘양자보안, 자동차, 모바일, Wearable Device’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2)자동차 공부부품 임가공 사업: 동사의 계열사인 ‘세원’의 공조부품 조립가공 협업(헤드 콘덴서 등)을 통한 매출 증대를 통한 적자폭 감소가 진행 중이다. 본업의 적자 감소 및 ‘이동형 모듈러’ 사업으로 올해 4 분기부터는 흑자전환이 가능하다.

이전글 [기업분석] 팬엔터테인먼트(068050) - 글로벌OTT와 협력 강화가 예상되는 시점 2021-07-26
다음글 [투자전략] 경제 정상화 과정과 투자전략 2021-08-02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