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화신(010690)-본업도 좋고, 전기차향 매출도 늘어난다 리서치 2021년 06월 28일 2569
Leading_화신_20210628.pdf

기업 개요

동사는 1975 7월에 설립되어, 19941월에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하였다.  자동차용 Chassis&Body Part의 주요 부품을 개별품 or 모듈품으로 생산하여 납품하며, 주요 고객은 현대기아차의 주요 계열사들이고, 최근 전기차 관련 해외업체(폭스바겐, LUCID, 테슬라, BYD, BYTON, 헝즈기차 등)향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한국, 미국, 중국(북경, 창주, 충칭), 인도, 베트남, 브라질에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다.

투자포인트

1. 현대기아차 플랫폼 변화 및 전기차 전환으로 인한 수혜: 현대기아차의 플랫폼 통합으로 현대기아차 전체 플랫폼 물량의 약 55~6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제네시스와 같은 대형차와 펠리세이드, K8등 대형차 증가로 인한 차체 중량의 증가로 ASP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현대차그룹이 별도의 전기차 플랫폼(E-GMP)을 도입하면서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의 증가로 인한 중량 증가로 ASP가 증가하여 동사의 수혜가 기대된다.

2. 국내외 전기차향 부품 수주로 인한 새로운 성장 모멘텀: 동사는 현재 코나&니로 전기차에 샤시를 납품하고 있으며, 현대기아차의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7종을 모두 수주하였고 해외 출시모델까지 고려하면 연간 30만대 이상의 납품 효과가 발생한다. 또한 폭스바겐의 북미향 MEB전기차 부품도 수주하였다(2022년 상반기 예정). 미국 TESLALUCID 고급형 차종향도 수량은 많이 않지만 납품은 진행되고 있다. 중국 BYD‘B세그먼트 전기차에 납품 중 & 올해 하반기에 BYTON‘SUV전기차에도 멀티링크 부품이 납품될 예정이며, 헝즈기차에도 창주법인에서 22년 하반기부터 생산이 계획되어 있다. 현대기아차, 폭스바겐, TESLA, LUCID, 중국 자동차 업체 등에 골고루 수주를 받으면서 동사의 기술력&품질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입증하였다.

3 해외법인의 실적 성장&회복: 동사는 현대기아차향 샤시부품을 미국(100% 공급), 브라질(100% 공급), 중국(북경, 창주, 충칭 100%공급, 상해만 경쟁사 동희가 100%공급)에 공급한다. 주요 거래처인 현대기아차의 미국 시장에서의 M/S 증가 및 2022년부터는 현대기아차가 전기차를 미국 현지에서 생산할 계획이라서 동사 미국법인의 수혜가 예상된다. 브라질법인은 최근 들어서 헤알화 가치가 안정세를 보이면서 환손실 폭이 줄어들어 실적 개선이 가능하다. 중국 법인은 인력과 설비를 조정하여 고정비를 감소로 적자폭 축소가 진행되고 있다.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이전글 [기업분석]진원생명과학(011000)-경쟁사는 11조에 매각, 여전히 현저한 저평가 2021-06-23
다음글 [투자전략]하반기 금융시장 전망 2021-06-30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