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감성코퍼레이션(036620)-스노우피크(Snow Peak)의 감성에 젖다!!! 리서치 2021년 06월 14일 2733
Leading_감성코퍼레이션_20210614.pdf

기업 개요

동사는 1991년에 아이오시스템으로 시작하여, 20001월에 버추얼텍으로 코스닥에 상장하였다.  본업은 모바일 주변기기(ACTIMON 브랜드)이며, 20195월에 Apparel회사 데브그루를 설립(지분 100%)하였고, 20202월에 스노우피크 어패럴을 런칭하였다. 올해 3월에 사명을 감성코퍼레이션으로 변경하였고, 자회사 데브그루와의 합병을 추진 중이다.

투자포인트

1. 새로운 성장모멘텀: 스노우피크(Snow Peak)아웃도어 어패럴: 일본의 High-end 캠핑기어 브랜드인 스노우피크 Licensing 계약을 맺어서 스노우피크 아웃도어 어패럴(의류, 신발, 모자 등)’ 관련 한국, 중국, 대만의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원래 스노우피크는 해외법인을 100% 직영으로 운영하여 스노우피크 코리아도 있지만 동사에게는 처음으로 해외 라이선스를 발급해주었다. 작년 2월에 런칭된 스노우피크는 브랜드 밸류와 퀄리티를 동시에 갖춘 아웃도어 브랜드 중에서 약 4년 만에 나온 새로운 브랜드라 아웃도어 시장에서 신선함과 향후 성장성도 높을 것으로 판단한다.

2. 스노우피크의 판매량 및 인지도 급증: 작년에 53개였던 유통채널이 6월 현재 약 70여개 수준이며, 올해 목표치인 80개 유통채널을 넘어서 올해 연말에는 약 85~90개까지 확장될 것으로 전망한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국내에서도 향후 유통채널이 최대 2.5~3배 가까이 증가할 수 있는 업사이드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게 되면 향후에는 면세점 입점중국 본토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따라서 향후 3~4년 동안 국내외 성장 모멘텀이 지속적으로 기대된다. 올해 하반기로 갈수록 월 매출 30억 이상을 달성하여 월별 BEP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2021)는 연말기준 하반기 실적 여부에 따라 스노우피크사업부의 BEP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증익구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3 본업 모바일 디바이스 주변기기(ACTIMON)의 꾸준한 실적으로 인한 안정성: 동사는 엑티몬(ACTIMON)’이라는 브랜드로 모바일 디바이스 주변기기(휴대용 모바일 충전기, 보조배터리, 블루투스 스피커, 헤드셋, 케이블&젠더 등)’를 판매한다. 연간 약120~130억원의 매출과 약 10억원 내외의 연간 영업이익을 기록하여, 동사의 실적에 있어서 안정성을 더해준다.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이전글 [탐방노트]제일전기공업(199820) 2021-06-09
다음글 [기업분석]진원생명과학(011000)-Plasmid DNA, 대단한 쇼티지가 예상됩니다 2021-06-15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