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제이콘텐트리(036420)-이제는 극장까지 좋아지네 리서치 2021년 05월 31일 2770
Leading_제이콘텐트리_20210531.pdf

기업 개요

동사는 1969년 설립하여, 20003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고 201910월에 유가증권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다. 계열사 관리 등 지주업 및 콘텐츠 제작&판매 사업을 하며, 종속회사 메가박스등을 통해서 극장 운영 및 영화제작 업무를 한다. 콘텐츠 사업은 방송 사업자 및 국내외 OTT 사업자 등에게 영향을 받으며, 영화사업은 COVID-19와 같은 천재지변 및 방학, 연휴 등의 계절성과 신규개봉작품 등에 영향을 받는다.

투자포인트

 

1. 드라마&예능프로그램 콘텐츠 사업은 확장일로: 자회사 JTBC 스튜디오의 제작 능력이 강화되고 있으며, 기존 월화&금토에 국한된 JTBC의 드라마 Slot수목이 더해지면서 국내향 방송부문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넷플릭스에 디즈니플러스, 애플 TV, HBO맥스 등 해외OTT 사업자와 왓챠, 티빙, 쿠팡플레이 등의 국내OTT 사업자의 증가로 인한 콘텐츠 공급Shortage’ 가 지속되어 콘텐츠 판가가 상승하고 있다. 또한 아이치이 인터내셔널등 중국OTT 사업자들의 중극 본토를 제외한 동남아 위주의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 K-Drama 콘텐츠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향후 한-중 관계 정상화에 대비하여 중국 본토향 콘텐츠 확보를 미리 하는 상황이라 드라마 콘텐츠 부문은 올해는 물론 향후 2~3년까지도 업사이드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 JTBC스튜디오에도 중국의 텐센트도 투자한 상황이라 중국 시장이 다시 열리면 시너지 효과는 엄청날 것으로 예상된다.

2. 회복기미가 보이는 영화 비지니스: 백신 접종 기대감으로 COVID-19이후, 회복세를 보이는 유통업부문과 달리 극장산업은 흥행대작의 부재로 상대적으로 부진했지만, ‘최근 분노의 질주9’(519일 개봉)로 인해 극장관객이 회복되는 상황이다. 앞으로 베놈’, ‘블랙위도우’, ‘수어사이드스쿼드’, ’스파이더맨’, ‘매트릭스4’, ’이터널스’, ‘지아이조’, ’007’, ‘레지던트이블등의 작년에 개봉을 미룬 흥행대작들이 줄줄이 대기하고 있어서 3분기부터는 극장부문의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내년(2022)에도 COVID-19이전인 2019년 수준으로 영화관객이 100% 회복될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COVID-19를 겪으면서 영화티켓가격 인상으로 인한 ATP의 상승 및 인력구조조정으로 인한 인건비 감소로 마진율은 개선되어 실적에 있어서는 기대이상의 효과가 나올 수가 있다.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이전글 [탐방노트]이오테크닉스(039030) 2021-05-31
다음글 [기업분석]더존비즈온(012510)-해외+서비스 확대+데이터=장기 성장성 확보 2021-06-02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