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오더 물량 75만대 -> 100만대로 상향
‘톤프리’ 출시전 2H20 물량은 약 80 만대 수준이었으나 출시된 현시점에서 약 100 만대까지 오더 물량이 상향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생산량 변화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었다. 출시 전 8,000 대/일에서 8 월중순부터 1.2 만대/일로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다. 36 만대/월이고 연간 430 만대 수준의 생산량이다. 오더 없이는 절대 늘릴 수 없는 생산량이다. 또, 9 월경 노이즈캔슬링 제품이 출시되면 추가 오더로 고정비 레비리지 효과는 더울 커질 것이다.
LG전자가 달라졌다
TV 광고와 체험단 등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LG 전자가 TWS 시장 진출에 얼마나 의지를 보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동사가 15 년간 LG 전자에 블루투스 헤드셋을 납품하는 기간 동안 신제품 출시에 맞춰 TV 광고 및 체험단을 진행한 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 즉, 빠르게 성장하는 TWS 시장에서 이번 출시된 톤프리는 LG 전자에게도 의미가 큰 제품인 것이다. 또, 신제품 출시마다 샘플물량은 200 대 수준이었는데 이번에는 10 배 많은 2,000 대 이상을 샘플물량으로 진행했다. 시작부터 차원이 다른 것이다.
3Q20부터 놀라운 실적을 확인해보자
3Q20 은 톤프리 35 만대 납품으로 매출액 198 억(+151.4% y-y), 영업이익 16 억(흑자전환)이 예상된다. 4Q20 에는 65 만대 납품으로 매출액 342 억(+343.7% y-y), 영업이익 62 억(흑자전환)을 보일 것으로 추정되나 65 만대 중 노이즈캔슬링 제품(9 월 출시 예정)은 2 만대만 포함되어 있어 상향될 여지가 크다. 2020 년 전체 매출액은 627 억(+119.5% y-y), 영업이익은 20 억(흑자전환)으로 턴어라운드가 시작된다. 2021 년은 8 월 중 늘어날 Capa 1.2 만대/일을 토대로 연환산한 430 만대 수준이나 보수적으로 250 만대만 추정치에 포함했다. 즉, 매출액 1,350 억(+115.3% y-y), 영업이익 203 억(+916.0% y-y)으로 2021F PER 이 7.5x 까지 떨어지며 Valaution 매력이 부각될 것이다.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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