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7,400원
〮 ‘20년 2분기 예상 연결 실적은 매출액 236억원(YoY-7%, QoQ+106%), 영업이익 41억원(YoY-11%, QoQ 흑전), 지배순이익 32억원(YoY-13%, QoQ 흑전)으로 1분기 대비 큰 폭의 개선된 실적 달성 전망
〮 2분기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5월 연휴, 재난지원금 사용 혜택 및 골프장 이용고객 증가로 1분기 어닝쇼크에서 탈피할 것으로 예상
〮 현재 해외여행이 제한적인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언택트 레저인 골프로 2030세대 유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을 고려하면 동사가 주력으로 영위하는 골프웨어 및 골프용품 판매는 하반기에도 긍정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됨
〮 하반기 신사업 추진 본격화로 외형 성장이 기대됨에 따라 Target PBR 1.3배를 적용[Fwd 12M ROE 10.1%, COE 7.8%]하여 목표주가 17,400원으로 상향 조정
골프시장은 호황
〮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 전개로 언택트 야외활동인 골프가 새로운 여가생활로 급부상
〮 전년동기(3월~5월) 대비 노캐디 골프장 예약 건수 53.7% 증가(‘19년 709건 → ‘20년 1,090건) 억눌려 있던 레저 욕구 폭발로 2030세대의 골프시장 유입 증가
〮 미국도 경제 재개 후, 점진적으로 줄어들고 있었던 골프 이용객이 재차 증가하기 시작(기존 3,400만명 → 3,700만명으로 확대될 전망)
〮 골프의 대중화로 인해 국내 퍼블릭 골프장 증가 추세(’14년 249개 → ‘19년 330개) 골프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동사에게 긍정적인 시장 흐름은 지속되고 있음
외형 확대를 위한 하반기 신사업
1) 비골프웨어 확대: 동사 브랜드內 고급 라이프웨어 라인 신규 구성으로 非골프웨어 비중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 신규 브랜드 런칭보다 시간/비용 측면에 있어 상대적으로 효율적
2) 홈쇼핑 전용상품 런칭: 홈쇼핑 전용 상품개발 중에 있으며 기존 유통경로와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하반기 홈쇼핑 직접 진출 예정. 예상시점은 4분기이며 매출 기여도는 ‘19년 매출액 기준 5% 수준으로 당사는 추정
3) 해외판매 확대: 대만시장 공략을 위해 자체 E-Commerce몰 오픈 예정이며 오프라인 매장 또한 확대할 방침(기존 6곳 → 예정 12곳) 특히, 중국 티몰 글로벌 스토어 입점을 동시에 추진 중으로 구체화되는 시기는 4분기 정도로 예상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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