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충격에서 회복
코로나19로 직격탄 맞은 패션, 유통업계 매출 회복세 진입
1) 롯데 아울렛: 주말 매출 증가율 4월 1주(+13%) → 2주(+10%) → 3주(+8%)
2) 현대 아울렛: 4월 1주(+11%) → 2주(+22%) → 3주(+7%) 수준으로 회복세
본격적으로 소비심리가 살아났다고 예단하기는 힘드나 야외 활동 인구 증가에 따른 아웃도어 매출은 바닥을 지나고 있다고 판단
투자포인트
1) 비효율 매장 철수: 경쟁력 있는 유통망 중심으로 재편(‘18년 200개 매장 → ‘19년 182개 매장) 브랜드 관리를 위해 홈쇼핑 판매 등 저가 유통 지양, 수익성 개선을 위한 온라인 판매 비중 20~30%까지 확대 예정(‘19년 6.1% )
2) 제품 라인업 확대: 골프웨어 外 고급화 전략을 위한 캐주얼 라인업 런칭. 신규 제품 라인업 확대로 외형 성장과 골프웨어 부문에 집중되어 있는 매출비중 분산효과 하반기 가시화
3) 글로벌 진출 본격화: 코로나19로 해외시장 매출이 부진했으나, 하반기 정상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 중국 최대 골프용품 온라인 판매1위 업체 『100골프(100golf.cn)』와 상품개발 및 물량 수주 완료된 상태, 본격적인 매장 전개 및 마케팅 진행 예정
4) 골프웨어 시장 성장세 지속: 국내 골프 활동인구 비중 (‘07년 8.8% → ‘17년 15.1%)로 꾸준히 증가세. 특히 여성 골프 유저 증가로 매출 비중 남성 골프웨어 매출 추월. ‘22년 국내 골프웨어 시장은 6조3,350억원으로 지속 성장 전망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000원
2020년 연결 실적은 매출액 854억원(YoY+5.0%), 영업이익 103억원(YoY+13.8%), 지배순이익 76억원(YoY+10%)을 시현할 것으로 전망
하반기 성장,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한 동사의 상황을 고려하면 주가 리레이팅 필요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000원[ROE 9.2%, COE 8.2%, Target PBR 1.1배]으로 커버리지 개시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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