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표주가 30,5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40,000 원에서 30,500원으로 하향. 목표가는 12M Fwd BPS 20,356원 Target PBR 1.5배 적용. 실적 개선이 지연되고 있으나, ① 풍부한 현금 유동성(순현금 3,000억원) 기반으로 M&A를 통한 제2의 <네오팜> 성공 스토리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② 오프라인 채널 축소를 통한 채널 슬림화 및 효율화로 수익성 회복 기대되며, ③ 현재 주가는 역사적 Valuation 하단부로 높은 가격적 매력 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
2. '19년 실적 Preview
‘19년 연결기준 예상실적은 매출액 2,194억원(YoY+2.5%) 영업이익 176억원(YoY-11.9%) 전망. 2분기 매출액 529억원(YoY-2.1%, QoQ+1.1%), 영업이익30억원(YoY-23.2%,QoQ+15.0%) 예상. 오프 라인 매장 폐점 영향(‘18년 로드샵 62개, 마트 120개à’19년 1분기 로드샵 38개, 마트 95개)으로 외형성장은 제한적. 수익성도 매출감소에 따른 고정비 상승, 점포 폐점으로 인한 재고소진 비용 발생 등으로 둔화 전망. 다만 오프라인 매장 중심에서 온라인/홈쇼핑/ H&B등 유통채널 효율화가 진행 중이고, 네오팜의 실적 성장 등은 긍정적.
주요 이슈는 ① M&A통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 ② 중국 단오절 연휴(6.16~18) 기간 중국유통사의 온/오프라인의 대규모 프로모션 실시로 동사의 수출대행 및 면세 채널의 수혜 기대. ③ 연내 마트내 점포 95개 폐점 및 유통채널 구조조정 완료. ④ 홈쇼핑 방송횟수 증가 및 H&B 채널 보강 효과 가시화.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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