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 펄어비스(263750) - 내년을 바라보자 리서치 2022년 07월 05일 2705
Leading_Pearlabyss_20220705.pdf

투자포인트 


1. 내년 상반기 붉은사막 출시로 본격적인 실적 모멘텀 기대: 올해 연말까지 출시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동사의 신작 게임 ‘붉은사막’의 출시가 내년 상반기로 다소 늦춰질 것으로 전망된다. AAA 급 PC&콘솔 게임이라 완성도를 높이는 차원에서의 출시지연으로 고려된다. 올해 중국에서의 모바일 ‘검은사막’이 기대치보다 아쉬웠던 흥행성적을 기록한 만큼 내년도에 출시되는 새로운 대형 IP 인 ‘붉은사막’의 성공을 통해 다시 한번 실적과 주가 모든 측면에서 기대감을 가질 수 있다. ‘이브 온라인 IP’ 는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PLAN8 도 순조롭게 개발과정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2 분기에는 1 분기보다 다소 높은 마케팅비 지출과 1 회성 인센티브비용(자사주 지급) 반영으로 비용 측면에서 부담이 있는 상황이다. 


2. 24 년 상반기 메타버스 게임 ‘도깨비’ 출시 및 자체 엔진의 활용: ‘붉은사막’이 내년(23 년)출시가 예상되면서, 동사가 신규 게임 IP 를 최소 1 년 단위로 출시하는 것을 고려하면 메타버스 기반의 게임 ‘도깨비’는 24 년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깨비’는 티저 영상에서 매우 호평을 받은 만큼 메타버스 게임 IP 로서 기존 게임들 대비 보다 다양한 User 확보가 기대된다. 동사의 차별화된 포인트 중의 하나인 ‘자체 개발엔진’은 올해까지는 신작 게임 개발을 위해 관련 인력들은 게임개발에만 집중할 계획이다. 신작 게임 IP 개발이 완료되면 ‘자체 개발엔진’을 통한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시작할 것이며, 중장기적 관점에서 메타버스 관련 ‘자체 개발엔진’의 가치가 부각될 것이다. 


3. 투자의견 ‘매수’ 유지 및 목표주가 65,000 원으로 하향: 올해는 예상 매출액 3,904 억원(YoY -3.4%), 영업이익 307 억원(YoY -28.8%)를 전망한다. 올해까지는 신작의 출시 지연으로 특별한 모멘텀은 부족한 상황이다. 내년도는 예상 매출액 8,041 억원(YoY +105.9%) & 영업이익 2,982 억원(YoY +870.7%)으로 ‘붉은사막’ 출시에 따른 본격적인 실적 모멘텀을 기대한다. 목표주가는 12 개월 Forward EPS 3,479 원에 Target Multiple 18.6 배를 적용하여 65,000 원으로 하향조정(상승여력 28.7%)하였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