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인텔리안테크(189300) - 해상용 & 저궤도위성용 안테나의 성장 리서치 2022년 06월 20일 2763
Leading_인텔리안테크_20220620.pdf

기업 개요 


동사는 2004 년에 설립되어, 2016 년 10 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이동체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과 생산 및 판매를 하며, 매출비중은 위성통신안테나 73%, 위성방송 수신안테나 9%, 기타 18%이다.(22 년 1 분기 기준)


투자포인트 


1.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의 호조: COVID-19 가 종식되며, 크루즈선의 운항이 재개되면서 상업용 해상 안테나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최근 글로벌 원유가격 급등으로 인한 원유시추선 및 오일 캐리어선의 발주 증가로 해상용 안테나의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동형 해상 안테나는 고정형 지상안테나 대비 마진이 좋은 제품이라 동사의 실적증가에 긍정적 기여를 할 것이다. 또한 해외 경쟁사의 공급차질까지 겹치면서 동사의 실적성장이 기대된다. 


2. 저궤도 위성통신용 안테나 매출 증가: 작년(21 년) 상반기부터 공급 중인 ‘원웹(Oneweb)’향 저궤도 위성통신용 터미널 안테나의 매출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된다. 새로운 계약을 통해서 원엡에게 ‘듀얼 파라볼릭(Dual Parabolic’ 안테나를 내년 초까지 약 1 천억원 규모로 공급하고, 내년(22 년)에는 평판형 안테나로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원웹이 우크라이나 전쟁때문에 러시아와의 관계로 인한 위성발사가 다소 지연되고 있지만 미국 및 인도로의 대체 위성발사를 통해 관련 문제는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원웹 외에도 SES 향 Dual Parabolic m-Power 공급도 올해부터 다년간 약 700 억원 정도 공급이 된다. 또한 TELESET 도 2026 년도부터 저궤도 위성통신용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며, 서비스 시작개시 전에 동사의 TELSET 향 지상용 위성안테나 공급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어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다변화로 인한 동사의 성장이 기대된다. Iridium 향 매출은 소형어선용 중저가 매출 위주라서 마진이 높지는 않지만 동사의 안정적 실적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그리고 모 글로벌 기업이 2025 년도 저궤도 위성서비스를 추진하는 상황이라 해당 글로벌 기업향 동사의 추가적인 공급이 성사되면 새로운 성장모멘텀이 될 것이다. 


3. 올해는 해상용 및 저궤도 위성안테나의 동반호조로 실적 성장: 올해 동사의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은 2,315 억원(YoY +67.8%), 영업이익 188 억원(YoY +752.3%)이다. 올해는 마진이 좋은 해상용 안테나(크루즈 및 원유 시추선&캐리어선)의 성장 및 저궤도 위성안테나의 본격적인 공급증가로 인해 의미 있는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 

이전글 [기업분석] 강원랜드 - 시장 관련 우려에서 자유로운 안정적 방어주 2022-06-14
다음글 [투자전략] 주가와 이익전망의 괴리 좁혀져야 2022-06-21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