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탐방노트]제이엔케이히터(126880) 리서치 2020년 07월 01일 11055
Leading_제이엔케이히터_20200701.pdf

기업개요

동사는 대림엔지니어링의 히터사업부에서 분할되어 설립된 회사로 정유/석유화학 플랜트의 핵심 설비인 산업용 가열로(히터)와 수소충전소 및 수소추출기를 생산하고 있다. 매출비중은 가열로 82%, 수소충전소 18% 이다. 주 고객은 정유사와 석유화학사이고, 설비 투자 사이클에 맞춰 실적개선이 나타나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체크포인트

1) 산업용 가열로(히터)

동사는 정유/석유화학 플랜트의 핵심 설비인 산업용 가열로(히터)를 생산하고 있다. 이는 고객사의 투자 사이클에 맞춰 실적 개선을 보인는 경향이 강하다. 2019년부터 고객사들의 시황 개선에 따라 실적 개선을 보이고 있었으나 COVID-19로 인해 신규 투자 지연 밑 기수주받은건에 대해서도 납기 지연이 발생하고 있다. 매출인식을 진행률 기준으로 하기에 실적에 부정적인 요인이다.

 

2) 수소충전기 및 수소추출기

동사는 수소충전소의 저장장치와 수소추출기를 생산하고 있다. 현대차가 수소자동차의 선구적인 위치에서 생산을 늘려가고 있고 정부가 이를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까지 국내에 구축되어있는 수소충전소는 34개이고 현재 구충중인 충전소가 100개 이상이다. 수소충전소는 크게 오프사이트와 온사이트로 구분되고 동사는 두가지 모두 구축이 가능하다. 특히, 수소추출기가 필요한 온사이트 방식의 충천소 구축이 많아 질수록 동사 실적 개선에 긍정적이다.

 

3) 2020년 실적은 감익이 불가피하나 수소자동차라는 미래를 보자

2020 년은 매출액 1,800, 영업이익 90억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COVID-19로 인해 가열로 실적이 줄어드는 부분이 아쉽다. 이로인해 Valuation PER 40x를 넘어 부담스럽다. 하지만 수소충전소의 성장이 기대되는바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이전글 [기업분석]알서포트(131370)-언택트 시대의 챔피언 2020-06-29
다음글 [기업분석]네오크레마(311390)-하반기를 기점으로 성장 가속화 2020-07-01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