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신문기사] 금감원, "펀드런 걱정할 상황 아니다..저가매수 수요 많아 리서치 2008년 07월 09일 21908



<금감원, "펀드런 걱정할 상황 아니다..저가매수 수요 많아">

금융감독원은 주식시장의 급락 추세에도 불구주식형펀드에 대한 환매 움직임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박영준 자본시장서비스국장은 8일 "주가가 떨어진다고 해서 특별히 펀드 환매가나타나는 움직임은 없다"며 "오히려 펀드 유입 자금이 늘어나는 추세로 주가가 밀리면 주식을 사야 한다고 생각하는 투자자들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박 국장은 "앞으로 지수가 추가로 밀린다고 해도 적립식펀드가 전체 주식형펀드의 50%를 웃도는 상황이어서 쉽게 환매될 것으로 보지 않는다"며 "펀드런(대량 환매)을 걱정할 상황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해외 주식형펀드는 최근 자금 유출입이 엇갈리는 모습인데 유출 규모는 그렇게 많지 않다"고 진단했다.


김동철 자산운용서비스국장도 "서비스국 내 RM(Relationship Manager)들이 각자담당하는 운용사들에 대한 환매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별다른 움직임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한편 자산운용협회에 따르면 국내 주식형펀드 수탁고는 지난 달 24일부터 지난 4일까지 17영업일 연속 순증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해외 주식형펀드는 최근 자금 유출이 나타나는 상황으로 지난 4일까지 사흘째 자금이 빠져나갔다.


이날 코스피 지수는 장중 4% 이상 폭락하며 1,500선 마저 위협받고 있다.



출처: 연합인포맥스 2008.7.8

이전글 한국관련 해외펀드 2008-07-07
다음글 [특징주] 기아차, 신한지주, LG디스플레이 2008-09-25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